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셀트리온헬스케어, ‘램시마’ 바이오시밀러 최초 오리지널 의약품 시장점유율 ‘역전’

등록일 2018-03-28

셀트리온헬스케어, ‘램시마

바이오시밀러 최초 오리지널 의약품 시장점유율 역전

- ‘램시마유럽 시장 점유율 52%, ‘트룩시마네덜란드 58%ㆍ영국 43% 점유율 달성

- ‘허쥬마’ 2분기 대규모 입찰 참여 목표… ‘램시마트룩시마뒤이은 성장 트랙 예상

[2018-03-28]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’(성분명 : 인플릭시맵)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’(성분명 : 리툭시맙)가 지난해 4분기 유럽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.

특히 램시마는 유럽에서 52%[1]의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나, 바이오시밀러로는 최초로 오리지널 의약품이 차지한 시장 점유율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.

또 지난해 2분기 런칭한 트룩시마는 네덜란드에서 58%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면서 출시 3분기 만에 오리지널 의약품의 시장 점유율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. 트룩시마는 영국에서도 43%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으며, 독일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5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6%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.

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재 유럽 내 12개 국가에서 트룩시마를 판매하고 있으며, 올해 안에 유럽 전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.

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다년 간 램시마판매 경험을 통해 축적한 마케팅 노하우와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유통 경험을 토대로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국가별 맞춤형 영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풍부한 제품별 임상 데이터, 의약품 공급 안정성 등 셀트리온 그룹의 사업적 강점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.

이 관계자는 또 유럽에서는 지난 3년간 앞서 출시된 램시마의 영향으로 셀트리온의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아졌으며, 후속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역시 의료진과 환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덧붙였다.

한편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통 파트너사들과 올 2분기 예정되어 있는 허쥬마’(성분명 : 트라스투주맙)의 대규모 의약품 입찰 참여를 목표로 허쥬마의 런칭 및 마케팅 계획을 최종 조율하고 있다.

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곧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허쥬마역시 유럽에서 램시마트룩시마와 비슷한 성장 트랙을 따를 것으로 예상한다선발 제품의 성공이 허쥬마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다 올해 더욱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.

<이상>



[1] 출처 : IQVIA(IMS Health) 2017.4Q