셀트리온헬스케어, 2018년 3분기 실적발표, 전년比 매출액 26% 영업이익 74% 증가
셀트리온헬스케어 2018년 3분기 실적 발표,
전년比 매출액 26%, 영업이익 74% 증가
- 2018년 3분기 매출액 전년比 26% 오른 2,127억원 기록… 미국향 ‘인플렉트라’ 매출 발생 및 유럽 ‘허쥬마’ 매출 증가 영향
-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74% 증가한 200억원 달성
[2018-11-14]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금일 ‘2018년도 분기보고서’ 공시를 통해 2018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,127억원, 영업이익 200억원, 당기순이익 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.
매출액은 가격이 높은 미국향 ‘인플렉트라’(성분명 : 인플릭시맵, ‘램시마’의 미국 제품명) 매출이 3분기에 발생한 점과 유럽에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는 ‘허쥬마’(성분명 : 트라스투주맙)의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6% 증가한 2,127억원을 기록했다. (하단 표 참조)
영업이익은 주력 3개 제품의 견조한 판매 흐름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% 증가한 200억원을 달성했다. 셀트리온헬스케어는 ‘램시마’의 미국 판매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고, ‘트룩시마’(성분명 : 리툭시맙)와 ‘허쥬마’가 유럽 입찰 경쟁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함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.
특히 이번 3분기에는 유방암ㆍ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‘허쥬마’의 유럽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.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3분기 제품별 매출 비중에 ‘허쥬마’가 36%를 차지했으며, 지난 2분기 유럽에 첫 런칭된 이후 각국 주요 입찰 기관에서 연달아 수주에 성공하면서 3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.
실제로 ‘허쥬마’는 최근 프랑스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약 40%에 해당하는 입찰 기관 두 곳에서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을 선점했고, 네덜란드에서도 출시 한 달 만에 7%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런칭 초기부터 유럽 주요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며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.
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“미국향 ‘인플렉트라’ 물량 출하 및 ‘허쥬마’ 판매 본격화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”며 “2019년부터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판매 제품의 다각화가 이루어질 전망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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